어느덧 2022년도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. 한 해를 돌아보며 아쉬움을 털어내고 새로운 시작을 하기 위해 일출을 보러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, 오늘은 지역별로 가볼 만한 해돋이 명소와 위치, 그리고 특징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.
서울특별시
1. 선유도
-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
- 여의도 도시뷰를 배경으로 볼 수 있으며 사진사들이 명당으로 꼽는 곳은 공원 내의 선유교이다.
2. 안산 봉수대
- 서울 서대문구 봉원동산 1
- 봉수대 정상에는 복주머니 포토존이 있어 새해맞이 기념사진 찍기가 좋다.
3. 아차산 해맞이 광장
- 서울 광진구 영화사로 11 31-6
- 매년 축하 공연과 희망 풍선 날리기, 느린 우체통, 떡국 나눔 행사 등 각종 행사가 진행된다.
경기도
1. 공릉천
- 경기 파주시 탄현면 갈현리 2153
- 코로나 걱정 없이 다리 위 차 안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.
2. 두물머리
-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45
- 강 위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떠오르는 해가 마치 풍경화 같은 장관을 이룬다.
3. 시화나래휴게소
-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
- 휴게소 건물 2층과 바다공원의 탁 트인 전망이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한다.
4. 검담산
- 경기 하남시 창우동 272-18
- 교통편이 잘 되어 있어 차가 없어도 갈 수 있고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서 가볍게 등산하기 좋다.
인천광역시
1. 네스트호텔
-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 19-5
- 추운 겨울, 객실에 누워서 편하고 럭셔리하게 해돋이를 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.
2. 소래산
- 인천 남도구 장수동 129-5
- 정상까지 30분 정도 소요된다. 주변에 맛집이 많아서 하산 후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다.
3. 석산곶
- 인천 중구 운서동 2854-2
- 넓게 펼쳐진 바다 위 인천대교와 간간이 지나가는 비행기가 더욱 멋진 풍경을 연출해 준다.
4. 소래습지생태공원
- 인천 남동구 소래로 154번 길 77
- 풍차가 있어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지고, 염전을 비추는 해와 안개가 장관을 이룬다.
강원도
1. 하조대
- 강언 양양군 현북면 하륜길 54
- 동해바다의 어둠을 뚫고 올라오는 모습과 바위 위에서 자라는 소나무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.
2. 추암해수욕장
- 강원 동해시 촛대바위길 28
- 강원도 3대 일출 명소로 손꼽히는 곳, 우뚝 솟아있는 촛대바위가 멋진 곳이다.
3. 천학정
-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리 177-1
- 동해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깎아지는 듯한 기암절벽 위에 있는 정자에서 일출을 볼 수 있다.
4. 매봉산 풍력발전단지
- 강원 태백시 장축동 9-384
-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있는 곳, 바람이 많이 불어서 옷을 따듯하게 입는 것은 필수인 곳이다.
충청도
1. 왜목마을
- 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-5
- 일출과 일몰, 둘 다 유명한 곳으로 한 해의 마무리와 새해의 시작 둘 다 맞이할 수 있다.
2. 흑성산
-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리 산 32-3
- 흑성산성까지 차량 이동이 가능하고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기 편하다.
3. 도담상봉
- 충북 단양구 매포읍 심봉로 644-13
- 단양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도담상봉, 산이 많아서 일출 시간이 다른 곳보다 30분 정도 늦다.
4. 용암사 운무대
- 충북 옥천구 옥천읍 심청 1길 400
- 새벽에 산으로 오르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조명을 설치해놓아 등산하기 편리하고 정상에 오르면 운무대라는 이름처럼 구름이 춤을 추듯 아름답게 깔려있다.
전라
1. 변산해수욕장
- 전북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567
- 채석강 절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노을과 야경도 아름답기로 유명하다.
2. 향일암
- 전남 여수사 돌산읍 향일암로 70-4
- 해가 솟아오르는 모습이 아름다워 '해를 향하는 암자'라는 뜻의 이름을 얻게 된 곳이다.
3 땅끝마을 전망대
- 전남 하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00
- 대한민국 최남단이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곳, 장엄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.
경상
1. 호미곶
-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
- 상생의 손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호미곶은 해돋이 명소로도 매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.
2. 후포항
-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
- 등기산 스카이워크가 있어서 높은 곳에서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하늘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.
3. 유호전망대
- 경남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산 85-2
- 짙게 깔린 해무와 거가대교, 그리고 솟아오르는 해가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는 곳이다.
4. 장유사
- 경남 김해시 대청계곡길 170-563
- 차를 타고 정상까지 갈 수 있으며 황금 불상에서 새해 소원을 빌 수 있다. 떡국 나눔 행사도 매년 진행한다.
댓글